올바른 성형 - 자식의 결혼식 위해 중년동안시술 선택하는 부모님들
로그인

자식의 결혼식 위해 중년동안시술 선택하는 부모님들

이데아성형외과, 2013-03-11 12:40:42

조회 수
3703

앞선 글에서 예비신부들의 성형수술에 대해서 말했다면, 이번에는 그들의 부모님에 대해서 말해보겠습니다. 남자들이 자주 듣는 말 중에 이런 말이 있습니다.


wedding parents111.jpg  


지금 네 장모님의 모습이 네 아내의 모습이다

결혼을 앞둔 예비신랑이 가장 많이 듣는 말 중 하나이고, 지금 여자 친구와 결혼을 해야 하나 고민하는 남자들이 가장 많이 듣는 말입니다. 장모가 음식 솜씨가 좋으면 그 딸도 그렇다는 둥, 여자는 나이가 들면서 엄마와 똑같아진다는 등 모녀를 비슷하게 바라보는 시선이 있습니다.

근거 없는 말은 아닌 것 같습니다. 같은 여성이기에 감정적 교류가 진해 사고방식이 비슷해질 가능성이 높고, 어린 딸들에겐 엄마가 아내와 엄마 역할에 대한 롤모델이니까요. 아무튼 이런 인식 때문에 결혼식장에서 신부 다음으로 가장 많은 시선을 받는 사람은 아무래도 친정어머니입니다. 신부의 어머니를 보며 가정의 분위기와 신부의 캐릭터를 엿보려는 행동들이지요.

그래서 딸의 결혼식을 앞두고 동안시술을 받는 부모님들이 많습니다. 딸의 결혼식을 앞두고 저를 찾아오시는 부모님들은 사돈지간의 기 싸움이나 아름다워 보이고 싶은 욕구 때문에 찾아오시는 것과는 조금 다른 모습입니다.

딸을 시집보내면서 행여 자신의 초라한 모습 때문에, 딸이 기죽거나 시댁 어른들에게 책잡힐까 찾아왔다고 말씀하시는 분도 있습니다. 마음이 뭉클해지는 대목이기도 합니다.
사람들(특히 시댁어른들)은 신부 부모님이 젊고 아름다운 얼굴이니 신부도 무탈하게 자라왔을 것이니 성격도 밝을 것이고, 신부 부모님의 인상이 좋으니 그런 부모님 밑에서 자란 신부의 심성도 곱겠구나 짐작한다는 것입니다.

아주 틀린 말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그 사람의 성격은 얼굴에 나타나기 마련입니다. 평소 화를 잘 내는 사람은 인상주름이 잡혀있고, 잘 웃는 사람은 웃음주름이 잡혀있으니까요. 그래서 결혼식을 앞두고 최대한 좋은 인상으로 변하고 싶으신 마음인거죠. 딸 가진 부모들은 곱게 기른 딸을 시집보내는 섭섭함을 느낄 새가 없나봅니다. 딸을 위해 더 해줄 수 있는 일이 없나 고민하기 바쁘니까요.

물론, 아들의 결혼식을 앞 둔 부모님들의 방문도 많습니다. 결혼해서 자식을 낳고 기르다보면, 시간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모르고 살 때가 많습니다. 어느새 이렇게 세월이 흘러 내 아들이 장가를 갈 때가 되었나 싶으신 거죠.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한 아들을 보며 부모님 자신의 모습도 돌아보게 됩니다.

거울을 보니 나는 이렇게 늙어있고, 아들의 결혼식 날 전국 각지에서 가족과 지인들이 찾아와 인사를 나누게 될 텐데, 늙고 초라한 내 모습이 없었으면 싶으신 겁니다. 신부의 손님들에게도 좋은 모습을 보이고 싶으실테고요.

자식의 결혼식을 앞두고 저를 찾아오시는 분들을 만나면, 인생에 대해서 여러 가지 생각하게 됩니다. 한 생명의 부모로 살아간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닌데, 정신없이 키우며 치열하게 살다보니 어느덧 할머니, 할아버지 소리를 곧 듣게 될 나이가 되는 것이지요. 씁쓸하면서도 아련한 감정이 듭니다.

제가 이 분들의 쓸씁하면서도 섭섭한 마음을 조금이라도 달래드릴 수 있으니 얼마나 다행입니까. 무척 기쁘고 보람된 일입니다. 저는 이런 분들에겐 줄기세포를 이식해 깊게 패인 주름을 없애는 시술, 보톡스시술, 푹 꺼진 볼을 통통하게 차오르게 하는 중년동안시술, 비포장도로처럼 울퉁불퉁한 눈 밑을 매끄럽고 팽팽하게 하는 눈밑지방재배치술 정도를 권합니다.

지금까지 아들 딸 낳아 훌륭하게 키워내시느라 애쓰신 그 세월의 흔적이 한 순간에 싹 사라지고, 전혀 다름 얼굴이 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또, 결혼식 날 부자연스러운 모습으로 인사하는 것도 좋지 않고요.

가장 좋은 모습은 많은 분들이 한꺼번에 상담실 문을 열고 들어오시는 모습입니다. 아들이나 딸, 예비며느리나 예비사위와 함께 병원을 방문하시는 걸 보면, 자식들이 먼저 병원에 오자고 했을 겁니다.

생면부지 남녀가 만나 가족으로 살아가는 시작인 결혼식을 준비하면서, 이렇게 부모님의 마음을 먼저 읽을 줄 아는 분들이라면 분명 결혼생활도 훌륭하게 꾸려나갈 것이라 확신합니다. 그 모습이 어찌나 기특한지요^^

예비신랑 예비신부님, 결혼식 준비로 정신없이 바쁘시죠? 그런 여러분의 모습을 말없이 지켜보며 흘러간 세월과 늙어버린 자신의 모습에 허전해하고 계시는 부모님도 한 번 바라봐주세요. 그 분들 또한 결혼식의 주인공입니다. 

Board Menu

목록

Page 7 / 17
번호 썸네일 제목 날짜
107 썸네일

이데아성형외과의 사명과 철학 

2013-03-11

이데아성형외과는 성형외과 전문의의 올바른 진단에 의한 올바른 성형에 최고의 가치를 둡니다. 최고의 성형외학적 지식과 풍부한 임상 경험, 환자에 대한 애정을 바탕으로 개인이 추구하는 궁극적인 아름다움을 이루어 나갈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사회적으로 성형에 대한 올바른 인식이 자리 잡도록 실천함으로써 대한…

106 썸네일

자식의 결혼식 위해 중년동안시술 선택하는 부모님들 

2013-03-11

앞선 글에서 예비신부들의 성형수술에 대해서 말했다면, 이번에는 그들의 부모님에 대해서 말해보겠습니다. 남자들이 자주 듣는 말 중에 이런 말이 있습니다. 지금 네 장모님의 모습이 네 아내의 모습이다 결혼을 앞둔 예비신랑이 가장 많이 듣는 말 중 하나이고, 지금 여자 친구와 결혼을 해야 하나 고민하는 남자들이 가장…

105 썸네일

이데아의 義美 

2013-03-11

아름다움도 바름으로 실천해나겠습니다 이데아성형외과는 애초 성형외과의사는 장사하는 사람이 아니라, 의술을 행하는 사람이란 생각에서 시작됐습니다. “우리는 의술을 행하는 의사이다. 우리와 만난 환자들이 올바른 성형수술로 아름답게 살아갈 수 있도록 돕는 사람들이다. 성형수술은 올바른 기준에 의해 행해져야 한…

104 썸네일

인생 최대의 낭만, 코성형으로 결혼식 준비하는 예비신부들 

2013-03-08

인생 최대의 낭만, 코성형으로 결혼식 준비하는 예비신부들 3,4월 성형외과 방문 증가 … “멍든 얼굴로 입장할 순 없잖아요” 몇 년 전에 저를 찾아온 한 환자가 제게 했던 말이 또렷하게 기억납니다. 5월에 결혼할 예정이던 그 환자는 3월 초에 저를 찾아왔었습니다. 그녀는 코 끝을 조금 손보고 싶다고 하더군요. 눌려진 모…

103 썸네일

눈밑의 義美 

2013-02-23

눈은 인간의 신체 중에서 소통과 매력발산에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세안 후 매번 비싼 아이크림을 바르고, 웃을 때도 주름이 갈까 손가락으로 눈가를 잡아가며 조심스럽게 웃는 것을 보면 눈의 아름다움을 향한 열정과 욕망을 엿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성형외과에는 눈과 관련된 시술이나 수술이 많이 행해지는 편입니…

102 썸네일

얼굴뼈의 義美 

2013-02-21

 얼굴뼈의 義美  눈·코 성형수술이나 화장, 머리스타일로도 영원히 따라잡을 수 없는 아름다움이 있다. 선천적으로 타고나 쉽게 바꿀 수 없는 것. 그 아름다움은 다름 아닌 얼굴뼈가 이뤄내는 균형미이다. 사람의 얼굴이 손톱보다 작게 보이는 스포츠 경기장 관람석을 카메라로 훑다가도 카메라맨은 신기하게도 미인을 찾…

101 썸네일

성형외과전문의를 탄식케하는 불법성형의 흔적 

2013-02-15

성형외과전문의를 탄식케하는 불법성형의 흔적 검증되지 않은 이물질 주입은 ‘위험한 불법 행위’ 상담을 받으러 온 많은 환자 중에서 저도 모르게 안타까운 탄식을 내뱉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부분 중년 여성분들이 망설이다 저를 찾아오시는 경우, 제 탄식은 더욱 커집니다. 불법시술로 엉망이 된 얼굴을 보여주시기 …

100 썸네일

북한 김정은의 성형수술이 뉴스가 되는 이유 

2013-02-07

북한 김정은의 성형수술이 뉴스가 되는 이유 정치인이 가장 많이 하는 수술은 눈밑지방재배치 얼마 전 포털검색어 순위 중에 [김정은 성형]이란 단어가 내려가질 않은 적이 있습니다. 성형외과의사로서 재미있는 현상이라고 판단하여 간단한 글을 적어봅니다. 제가 보기엔 사람들이 김정은 성형수술 의혹 뉴스에 관심을 보이는…

99 썸네일

아시나요? 성형외과에서 내 얼굴을 누가 수술하는지? 

2013-02-07

아시나요? 성형외과에서 내 얼굴을 누가 수술하는지? 성형수술 부작용 탓에 고통받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 환자들의 인터뷰를 살펴보면, 현재 성형 문화가 잘못된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음을 알게 됩니다. 그럼에도 비슷한 유형의 부작용 피해자가 생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상담 따로, 수술 따로가 원인! 성형 수술은…

98 썸네일

사각턱, 하악각축소술이 아닌 하악축소술이 필요한 이유 

2013-02-05

사각턱, 하악각축소술이 아닌 하악축소술이 필요한 이유  본래 하악축소술(사각턱수술)의 목적은 정면에서 보았을 때 하안면의 크기를 작아지게 하는 것입니다. 이것을 정면효과라고 부르며, 하안면이 작은 얼굴형을 갸름하다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아직도 주변에는 보기 어색할 정도로 하악각을 절제해 없애버리려…

 
  이름
  연락처 - - 문의내용
  이메일 @  
  비밀번호 개인정보취급방침
       
온라인상담 카카오톡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