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EA STORY - 세월의 흔적을 보상 받기 위한 중년 여성들의 방문
로그인

세월의 흔적을 보상 받기 위한 중년 여성들의 방문

이데아성형외과, 2012-12-27 11:24:05

조회 수
8803
age.jpg


연말이 되면서 중년환자들의 방문이 늘고 있습니다. 오늘은 중년 여성과 딸의 방문이 있었습니다. 중년여성의 미간에는 깊은 주름이 잡혀 있어 주름시술을 하러 오셨구나 짐작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상담하고 싶은 부위를 묻자 예상대로 중년여성은 미간주름을 없애고 싶다고 이야기 하셨습니다. 살아온 세월이 보이는 것 같아 거울을 볼 때마다 속상하다고도 하시더군요. 인상쓰며 걱정할 일이 많았는데, 나이가 드니 본인의 과거가 그대로 새겨진 것 같아 싫다고 하셨습니다.

맞는 말입니다. 여성은 자신의 외모에 대해 자신감이 떨어지면 우울감을 느낍니다. 40대 이후 얼굴은 자기책임이라거나, 곱게 늙는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우리나라는 살아온 세월과 중년여성의 외모를 연결지어 생각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기도 하지요.

틀린 말은 아닙니다. 평소 어떤 표정을 짓는지에 따라 얼굴의 근육과 주름이 길들여지니까요. 그러나 한편으론 억울한 부분도 있습니다. 이 세상 모든 여성이 늘 웃을 수 있는 삶을 살지는 않습니다. 쉽지 않은 현실을 어떻게든 살아내려 애쓰며 지내온 세월이 얼굴이 남기도 합니다. 심성이 나쁘거나 심술맞아 인상을 쓰며 산 것이 아니라 억울할만 합니다.

저는 이런 주름들을 ‘용쓴주름’이라고 부릅니다. 자식들을 올바르게 키워내려 강한 여성으로 살아남으려 용쓰다보니 자연스럽게 자랑스러운 시간의 흔적들이기 때문에 그리 부르고 있습니다.

그러나 정작 당사자는 거울을 볼 때마다 지난 힘든 시간이 생각나 마음이 편치 않습니다. 그래서 연말이나 연초에 주름제거시술을 받으려는 중년 여성들의 방문이 끊이지 않습니다. 나이가 들어 과거를 회상할 여유가 생겼고, 회상하다보니 얼굴에 남겨진 아픈 나날이 떠오르는 게 싫은 것이 아닐까 합니다.

저는 레이저시술이나 보톡스, 줄기세포성형수술을 통해 떠올리기 싫은 힘든 과거의 흔적을 지워드릴 수 있습니다. 지금처럼 자녀분이 동행하면 뿌듯한 마음으로 더 신경쓰게 됩니다. 자신들을 키우느라 애쓴 엄마의 고생을 알아주니 얼마나 기특합니까.

오늘 방문하셨던 분은 다른 병원에서 보톡스를 맞아 주름이 더 깊게 패인 분이었습니다. 미간 주름을 없앤다고 미간 사이에 보톡스 주사를 놓아 덩어리가 지면서, 그 덩어리끼리 부딪혀 주름이 더 깊어진 것입니다.

속상했습니다. 처음엔 달라진 모습에 좋아하셨다가 점점 더 깊어지는 주름을 보고 지울 수 없는 주름인가 생각하셨다고 하더군요. 중년여성 얼굴에 있는 주름은 그냥 주름이 아니기에, 주름제거시술도 심리적 배경을 이해한 상태에서 신중하게 진행되어야 하는 까닭이 여기 있습니다.

저는 줄기세포와 보톡스를 병행하기로 했습니다. 줄기세포가 피부가 꺼져 주름이 생긴 부분을 평평하게 만들어주고, 보톡스가 더 이상 새로운 주름이 생기지 않도록 근육 움직임을 방지해줄 것입니다.

Board Menu

목록

Page 5 / 6
번호 썸네일 제목 날짜
17 썸네일

제 19회 현대미용성형 임상 학술대회 

2012-10-05

중국 우시에서 개최된 현대미용성형 임상 학술대회에서 국광식, 권성일 원장님의 강연이 있었습니다. 상해 푸덩공항에서 우시로 가는 길. 시간이 남아 가는 길에 보이던 큰 호수인 태호를 구경했습니다. 중국팀 직원들과 함께 국광식 원장님께서는 <줄기세포지방성형>에 대한 강연을 준비하셨습니다. 중국의 많은 성…

16 썸네일

연세대학교 보건행정학과 2차 방문 

2012-05-12

연세대학교 보건행정학과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국광식 원장님의 의료관광 강의가 있었습니다. 한국 의료관광의 강점, 외국인 환자를 대하는 의사들의 자세 등에 대한 강의와 평소 궁금했던 성형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 볼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15 썸네일

원장 국광식 미니 인터뷰 - 줄기세포성형 

14
2012-04-27

Q. 줄기세포성형에 대한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은가 A. 줄기세포지방이식의 경우 일반 지방이식보다 생착률이 높고 자연스럽기 때문에 당연히 환자 만족도가 높다. 최근에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한국의 줄기세포성형술이 알려져 인기가 높다. 이데아성형외과의 경우 국내환자와 외국환자의 비율이 반반 정도다. Q. 줄…

14 썸네일

이데아성형외과 제 1회 컨퍼런스 개최 

2012-04-02

3월 26일, 이데아성형외과 제 1회 컨퍼런스가 개최되었습니다. 전 직원이 참여한 수술에 대한 이해도 향상과 서비스에 관련된 교육의 시간이었습니다. 01 전화응대법 02 이데아 보유장비소개 03 울세라 등 비수술에 관한 설명 '고객을 웃게하자'의 병원 슬로건 그대로 고객을 웃게 할 수 있는 병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

13 썸네일

연세대학교 보건행정학과 병원 방문 

2011-11-26

2011년 11월 26일, 연세대학교 보건행정학과 학부생 및 대학원생들이 의료관광 관련하여 이데아성형외과를 방문하였습니다. 현재와 과거의 의료관광 모습들과 평소 궁금했던 이야기들로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견학이 진행 되었습니다.

12 썸네일

17일, 이데아 로비에서 직원 교육이 있었습니다. 

2011-11-18

17일, 이데아 로비에서 직원 교육이 있었습니다 지난 17일, 이데아성형외과 로비에서 저녁 6시부터 1시간 반 가량 직원 교육이 있었습니다. '나'에 대한 10년 뒤와 '병원'의 10년 뒤의 모습을 위한 열정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 더욱 노력하는 이데아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1 썸네일

한국성형시장에도 올바른 '이데아'가 필요하다 

2011-10-10

10 썸네일

이데아의 안티에이징 3종 비법 공개! 

9
2011-10-07

9 썸네일

무한 강철체력 이데아성형외과 국광식 원장 

2011-09-22

8 썸네일

<한국경제 TV> 의사들의 수다, 권성일 원장 출연 

2011-09-16

Board Links

Page Navigation

 
  이름
  연락처 - - 문의내용
  이메일 @  
  비밀번호 개인정보취급방침
       
온라인상담 카카오톡문의